호랑이연고 효능과 다양한 활용법
집에서 뒹굴고 있는 호랑이연고가 오늘 갑자기 눈에 들어왔다.
언제였던가, 호랑이연고가 좋다고해서 여행갔다가 사오기는 했는데, 모기 물렸을 때만 몇 번 사용하고 아직 1cm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있는 것이다.
갑자기 이 호랑이연고를 제대로 써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별로 좋아하지 않는 호랑이연고의 냄새도 좋아지는 것이 아 나이가 들어가는구나 생각이 들기도 한다.
호랑이연고의 효능, 성분 그리고 어떻게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누군가는 호랑이연고가 호랑이기름, 호랑이 뼈로 만들었다고도 한다. 그럴리가 없지않은가?
만약 호랑이가 들었다면 호랑이연고 가격이 5천원이 아니라 50만원정도는 해야할것 같다.
호랑이 연고는 호랑이가 들어 있지않다고 한다.
약초인 장뇌유 즉 캄포오일, 페퍼민트오일 등이 사용된 것이다. (요즘 캄포도마가 많이 인기있는데, 캄포도마 향을 맡아보면 호랑이연고의 향과 비슷하다. 캄포도마의 그 캄포이다.)
최근에는 추가로 정향, 멘솔(박하), 유칼립투스오일 등이 함유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호랑이연고의 효능은 이런 성분들의 효능을 갖고 있다.
캄포나무같은 경우 진통을 완화해주고, 곰팡이를 방지해준다고 알려져있다. 그리고 박하는 특유의 향으로 진정효과가 있고, 가려움증을 완화해주기도 한다.
#호랑이연고 종류
호랑이연고 종류는 두가지이다.
빨간색과 하얀색으로 구분되는데, 근육통증이나 벌레 물린데 사용할 목적이라면 빨간색 호랑이연고를, 민트향이 강한 것을 원한다면 흰색 호랑이연고가 좋다.
빨간색 호랑이연고는 계피성분이 더 들어있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 등산, 야외활동 할 때 바르면 벌레나 모기, 해충을 예방할 수 있다.
- 다리, 어깨, 허리 등에 마사지를 할 때 사용하면 좋다.
- 냄새나는 화장실에 뚜껑을 열어두면 탈취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여름철 방에 뚜껑을 열어두면 모기퇴치에도 효과가 있다.
- 옷에 얼룩이 묻은 경우, 호랑이 연고를 뭍혀 세탁하면 깨끗하게 지워진다.
- 모기, 벌레에 물렸을 때 호랑이 연고를 발라주면 가려움이 완화된다.
- 운동하기 전이나 후에 근육 완화를 위해서 호랑이연고를 발라주면 좋다.
- 운동 후에 근육통이 있을 때도 호랑이연고를 바르면 통증이 완화된다.
- 두통이 있을때, 관자놀이에 살짝 발라주면 두통완화에 좋다.
- 비염, 코막힘등이 있을 때 호랑이 연고를 코끝에 살짝 바르면 즉각적으로 효과가 있다.
- 호랑이연고 향기로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졸리거나 야근할 때 호랑이연고를 바르면 도움이 된다.
단, 2세 미만의 어린이나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호랑이 연고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혹시라도 피부에 맞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먼저 팔뚝에 발라보고 별 탈이 없다면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겠다.
그리고 절때 먹으면 안되고, 눈이나 입 근처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호랑이연고는 보통 중국, 태국, 베트남, 싱가폴 등 동남아 여행을 할 때 구매를 해온다. 가격이 저렴해서 기념품 처럼 잔뜩 사와서 주변에 나누어주기도 하는데. 요새는 인터넷쇼핑으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하나에 5천원 아래로 보면된다.
간혹 타이거밤, 호랑이연고 짝퉁? 이 있다고 한다. 믿을 만한 곳에서 구매하도록 하자.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겠다.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유통하는 곳인것 같고, 평이 좋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만병통치약이라고 조금 오바해서 말하기도 하는데, 집에 호랑이연고 하나 있으면 급할때, 뭘 써야할지 모르겠을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