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리볼빙 해지하는 방법 (현대카드 어플 이용)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대카드 리볼빙 해지하는 방법 (현대카드 어플 이용)

by 생활팁 2021. 6. 3.

현대카드의 리볼빙 해지방법을 알아봅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어플에서 간단히 해지할 수 있습니다. 어플 외에도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이용해 해지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썸네일

 

현대카드 리볼빙 서비스

리볼빙이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연체의 위험이 있을 때 이용하면 좋은 서비스입니다.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이 정확한 서비스 이름인데요. 말 그대로 신용카드 결제금액의 일부를 다음 달로 미루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약정 결제비율'과 서비스 이용시간을 설정해서 리볼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비율은 10% ~ 100%까지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설정할 수 있고, 약정기간도 1년에서 5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단 최소결제비율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갑자기 현금이 부족해서 이번달 카드 값을 내기에 돈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카드값을 내지 않으면 신용카드 연체가 되면서 신용도 하락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만 이번 달에 내고 다음 달에 이월시킨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내가 이번달에 내야 하는 돈을 다음 달에 내는 것으로 미루는 것이다 보니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결제금액과 결제비율에 따라 수수료를 달라지는데요, 현대카드 어플에서 예상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 모의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현대카드-어플에서-리볼빙-신청화면
현대카드-리볼빙

부득이한 사정때문에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내 신용 도지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리볼빙만 너무 믿고 계속해서 사용하면 나중에는 이월시킨 금액이 점점 늘어나서 감당하지 못할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달 이자가 붙기 때문에 리볼빙은 짧은 기간만 사용하고 바로 돈을 다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리볼빙 신청할 때 알아두어야할 점이 카드 할부금액은 리볼빙 대상이 아닙니다. 내가 돈을 결제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결제비율을 잘 설정해야 하고, 이자가 붙는다는 것도 꼭 염두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또는 실수로, 필요하지 않은데 리볼빙을 신청해두었다면 즉시 해지하는 것이 좋다고봅니다. 

 

현대카드 리볼빙 해지하는 방법

현대카드 어플에서 전체메뉴를 쭉 내리다 보면 '일붑결제금액이월 약정'이라는 단어로 된 메뉴가 있습니다. 결제 부분에서도 볼 수 있고, 즐겨 찾는 메뉴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어플에서-리볼빙메뉴위치
리볼빙서비스

 

현재 리볼빙이 신청되어있는 경우 아래처럼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변경'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당월 결제금액을 변경할 수 있고, 약정결제비율을 재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약정 정보 확인] 메뉴를 누르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 메뉴를 찾아 해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단, 리볼빙을 해지하면 최초 결제일에 잔액이 전액 청구됩니다. 단, 결제금액이 이미 확정된 경우라면 다음 달에 청구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은 해지 전,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미리 확인을 한 후, 해지 신청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대카드-어플에서-리볼빙-해지화면
현대카드-리볼빙해지

리볼빙은 꼭 필요할 때 적절히 사용하면 신용도를 관리할 수 있는 면에서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결제비율을 너무 낮춰 다음달로 결제금액을 계속해서 미루다 가는 정말 능력 밖의 금액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볼빙을 사용할 때에는 약정결제비율을 100%에 가깝게 설정을 해서 이월시키는 금액이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돈을 갚을 수 있는 상황이 되면 바로 중도 상환해서 이월되는 금액이 없도록 하고, 약정기간 내에라도 리볼빙 서비스가 필요 없다면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요금, 이용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렌터카가 아닌 그린카나 쏘가처럼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서 알아보게

meal-time.tistory.com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4곳 요금과 위치, 규모, 할인 대상 총정리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4곳 요금과 위치, 규모, 할인 대상 총정리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요금과 위치, 주차 가능 규모, 주차장 요금 할인 대상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정보의 출처는 서울 어린이 대공원 홈페이지입니다. 어린이 대공원에 자동차로

meal-ti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