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하는 방법

by 생활팁 2021. 6. 9.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면서 잔액 알림설정을 안한 경우, 잔액을 확인하고싶을 때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썸네일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신한카드의 기프트카드는 5만원에서부터 10만원, 20만원, 30만원, 40만원, 50만원권이 있습니다. 기프트카드는 보통 선물로 많이 받게 되기때문에 사용등록이나 잔액알림설정을 제대로 안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프트카드를 받으면 사용하기전에 사용개시 스티커를 제거한 후,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을 하고 사용해야합니다.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 개인 - 카드 - 기프트카드 - 기프트카드 수령등록] 메뉴에서 할 수 있고, 신한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프트카드에 소비자정보를 등록하면 소득공제, 온라인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등록을 하면서 [잔액알림SMS신청]을 하면 사용할 때마다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잔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안해놓았다면 등록을 꼭 하세요.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기프트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매출전표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가맹점은 확인이 안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에서 전화로, 신한은행 AT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기프트카드 잔액조회를 하려면 [카드 - 기타카드 - 기프트카드 - 사용서비스 - 사용내역/잔액조회] 경로를 이용하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사용내역과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한카드-잔액조회화면
신한기프트카드-잔액조회

여기에서 기프트카드번호와 카드고유확인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카드고유확인번호는 기프트카드의 뒷면 서명란에 있는 숫자 중 끝 3자리 또는 카드 앞면 숫자 중 끝자리 숫자3자리입니다.

 

신한카드-고유번호-확인방법
카드고유확인번호

다음으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서 잔액조회를 하려면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500 또는 1566-7500으로 전화한 후 3번을 누르고, 다시 2번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ATM에서도 기프트카드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신한은행의 ATM에서 [기타업무 - 기프트카드 환불 - 잔액조회] 메뉴를 이용하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