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TV나 광고에 많이 나오지만 처음들어보는 단어라서 정체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저처럼 보스웰리아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보스웰리아는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말하는 것으로 인디안 프랭킨센스라는 나무에서 채취한다고 합니다.
인디안 프랭킨센스 나무의 줄기를 자르거나 상처를 내면 나무의 수지가 흘러나오면서 공기와 접촉하면 응고가 되는 원리입니다.
수액이 나오면서 굳어 만들어지는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인 것이죠.
보스웰리아는 다른말로 인도유향이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원산지는 아라비아반도의 오만, 예멘이나 아프리카의 소말리아에서도 자랍니다.
보스웰리아가 주목받는 것은 사람의 신체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 사람들은 몸에 좋다고 하면 무엇이든 찾아 먹기 마련이죠. 저 역시 관심이 갑니다.
# 보스웰리아 효능: 염증 완화
나무에서 나온 보스웰리아는 항염성분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즉 염증성 질환에 좋다는 말인데요, 보스웰리아가 나는 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관절염이나 천식 증상에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등에 좋다는 것은 연구결과 개선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하네요.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질환인데, 보스웰리아의 대표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염증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연결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반되는 부종이나 활동장애 현상이 완화되는 것이 실험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대표 효능이라고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스웰리아는 면역력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를 방지해주는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보스웰리아 섭취시 주의점
그렇다면 보스웰리아의 부작용은 없을까요.
관절에 좋다고 한번에 많이 먹을 경우에는 소화기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4g 이라고 하니, 권장량을 지켜가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자궁과 골반의 혈류를 자극해서 생리불순이나 유산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으니 섭취가 우려가된다면 의사와 상담을 한 후에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