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의 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수호천사라는 말로 홍보를 해서 우리에게 친숙한 보험회사인데요. 1989년에 시작해 1995년부터 동양생명보험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해온 오래된 회사입니다.
그래서 동양생명에 가입한 지 정말 오래된 보험을 갖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오래된 보험은 정말 혜택이 좋다고 하죠. 해약하지 마시고 보장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동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800-1004
1577-1004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해외에서 전화걸 때 번호: 82-2-2047-2000
퇴직연금 문의: 189-4707
신규보험 상담: 1544-2004
<단축번호>
1번: 간편 보험 계약대출
2번: 보험료 납입
3번: 증명서 및 서류 발급
4번: 고객창구 위치 안내
5번: FC 방문 접수 안내
6번: ARS 서비스 이용
7번: 보안카드 문의
0번: 상담원 연결
일반 지점과 보험 관련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고객창구로 나뉩니다.
1. 고객창구
고객창구에 방문하면 제지급, 계약 변경, 사고보험금 신청, 보험계약대출 관련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고객창구 지점별로 가능한 업무가 다르기 때문에 방문할 지점에 미리 전화를 해서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는지 먼저 확인 후 방문하세요.
고객창구는 평일 9시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2. 사업단 및 지점
사업단과 지점은 보험계약 관련 문의와 상담 업무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보험 업무를 보고 싶으면 지점이 아닌, "동양생명 고객창구"를 찾아 방문해야 합니다.
# 동양생명 고객창구 찾는 방법
동양생명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 후, [고객센터 > 지점 찾기] 메뉴를 이용하세요. 지역을 선택 후, 구분 (고객창구/디렉트센터/사업단/지점/하이브리드센터/ 건강진단 병원) 중 "고객창구"를 선택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일이 생겼을 때 서류를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보험금 청구 시 제출해야 하는 구비서류를 담당 지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한 후, 준비하세요. 그 후 아래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1. 방문접수
방문접수를 할 경우에는 가까운 고객창구를 검색해서 방문하면 됩니다. 지점, 고객센터 위치는 위에 설명대로 따라 해 보세요.
방문 시에는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하면 됩니다.
2. 인터넷/ 모바일(핸드폰) 어플 접수
인터넷 접수/ 모바일 어플 이용 방법은 동양생명 홈페이지/어플에서 [사고보험금 청구]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구비서류를 사진으로 찍거나 스캔한 후 이미지를 첨부, 접수하면 됩니다.
단, 사망/장해/진단 급부 외 보험금 총액 300만 원 이하(실손은 수납금액 기준)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모바일 접수는 실손보험 같은 간단한 보험금 청구시에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3. 우편접수
우편접수는 반드시 고객센터에 보험금청구 신청을 한 후에 보내도록 하세요.
@ 보낼 곳 주소
- 정액 보험금: (우 03159) 서울 종로구 종로 33 그랑서울빌딩 9층, 동양생명 보험금 접수담당자
- 실손보험금: (우 07208)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23, 아이에스 비즈타워 2차, 동양생명 실손보험금 접수처
4. 팩스 접수
팩스 접수는 100만 원 이하의 보험금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팩스번호는 콜센터에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따로 번호를 안내받아야 합니다.
보험금청구나, 고객창구 위치조회는 아래의 동양생명 본사 홈페이지 링크를 이용하세요.
■ 동양생명 홈페이지: www.myange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