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영업시간, 상담원 연결 단축번호를 알아봅니다. 기업은행이라고 하면 사업자나 기업 대상이라고 생각하고 이용할 생각을 안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닙니다. 개인금융도 다른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IBK 기업은행 지점의 영업시간은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공휴일과 주말은 휴무입니다.
다음으로 기업은행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영업시간입니다.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88/ 1566-2566입니다. 상담원연결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실제 은행 영업시간보다는 늦게 마감이 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용시간을 보면, 예금상담, 신규가입, 신용카드 상담, 체크카드 신규 발급, 인터넷 이용안내 및 상담, 고객정보 변경업무는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대출상담 및 융자추천업무는 9시부터 17시 30분까지이며, 사고신고, ATM기기 이용안내, 그 외 ARS 이용한 조회 업무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콜센터의 서비스별 단축번호를 확인하고 전화하면 더욱 빠르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바로 상담원 연결을 하고 싶다면 1588-2588 또는 1566-2566으로 전화한 후 0번을 누르면 됩니다.
기업은행 콜센터 단축번호
1번: 각종 조회 (계좌, 거래내역 등)
2번 이체 서비스
3번: 분실신고
4번: 팩스
0번: 상담원연결
기업은행 체크카드나 통장, 인감, 시크리트 카드, OTP발생기, 디지털 OTP, 수표 등을 분실한 경우에는 곧장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나중에 해제를 하거나, 재발급이라는 번거로운 일이 있기는 하지만 도난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되거나 내 소중한 돈을 잃게 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분실신고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업은행 분실신고는 1588-2566 또는 1566-2566으로 전화한 후, 분실한 매체의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수료의 경우 전화로 분실신고를 한 것은 사전 분실신고로, 수표 발행지점에 방문해서 분실신고를 다시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수표번호를 모를 때는 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실신고를 한 후에는 분실신고 접수번호와 상담사 이름을 적어두는 것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분실한 것을 찾게 되어 해제를 하고 싶을 때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해서 분실신고 해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로 신고하는 것외에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00:30 ~ 24시 사이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세요. [기업은행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 - 인터넷 신고] 경로의 메뉴에서 종류별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