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 신고하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로 분실신고를 할 수 있고, 홈페이지나 어플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분실신고 후 해제도 가능하지만,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는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원은 18시까지만 이용 가능하지만 분실신고 같은 사고신고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니 필요할 때에는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 신고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제/재발급 > 분실신고/재발급 신청]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서 따라 해 보세요. 참고로 신한 체크카드는 제휴은행에서도 분실 신고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이 확실하다면 분실신고를 하면서 재발급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단, 재발급 신청을 하면 기존의 카드는 사용이 정지되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바뀝니다.
그리고 카드 분실신고를 하면 신용카드 정지와 함께 신한은행 현금겸용 기능이 있는 경우에도 정지된다는 점도 꼭 알아두세요.
분실신고 전화번호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두 개입니다. 첫 번째는 신한카드 대표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카드 분실 전용 AR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000
1544-7000에 전화한 후, 0번 상담원 연결 또는 2번 (누르는 ARS) 선택 후, 8번 (카드 분실 및 해제)메뉴를 선택하세요.
2. 카드분실 전용 ARS 전화번호 1544-7200
카드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찾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럴 때는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제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해제, ARS 전화를 이용한 해제, 신한카드 지점 방문을 통한 해제입니다.
1. 홈페이지/모바일(법인, 선불, 타행 체크, 신한 BC 제외)
각각 아래의 경로를 이용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제를 하려면 카드의 번호,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이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 긴급신고 및 제보 > 카드 분실해제
모바일 어플: 고객센터 > 카드 분실/해제 > 분실신고 해제
2. ARS 이용(법인, 선불, 체크, 신한 BC제외)
ARS 1544-7000을 통해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544-7000 > 2 누르는 ARS > 8 카드 분실 신고. 해제 > 2 카드 분실해제]의 경로를 이용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카드번호, 카드 고유 확인번호, 비밀번호, 접수번호가 필요합니다.
단, 분실신고 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ARS 해제가 불가합니다. 이때에는 지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3. 지점 방문 해제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신한카드 지점 또는 신한은행에 방문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신청하여 카드 발급이 확정된 경우에는 새로운 카드로 이용해야 합니다. 카드발급 확정 전이라면 지점 방문을 통해 해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