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총정리 글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을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 기간이 정해져 있고, 그 기간 내에 예약에 성공해야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실시간으로 잔여백신 예약에 성공해야 합니다. 둘 다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60대까지 우선접종 대상자 예약이 끝나고, 이제 50대의 순서가 왔습니다. 7월 12일에 55세 ~ 59세 백신 예약을 진행했는데, 예약자가 몰려 예약이 마감되었는데요. 7월 14일 20시부터 다시 예약이 재개됩니다.
애초에 55 ~ 59세가 1차 예약을 먼저하고, 50~54세를 포함한 50대 전연령이 2차로 예방접종 예약을 진행하는 계획이었는데요. 50~54세 예약은 연령별로 나누어 예약을 진행합니다. 12일에 예약을 못했다면 14일에 재도전, 이때도 실패하면 21일에 다시 도전해야할 것 같습니다.
백신접종 나이는 만나이가 아니라 "출생연도"가 기준입니다. 해당연도의 1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니, 백신접종 예약 대상이 아니라고 뜨면 나이를 잘 확인해보세요.
50대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이 선착순으로 마감되다 보니 온라인으로 신청하지 못할 경우 마감이 되는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예약자가 많은 지역은 아무래도 온라인 신청이 가장 좋을 것 같고, 그 외는 전화예약이나 방문예약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사전예약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 질병센터나 각 지역 예방접종 콜센터 전화예약, 주민센터 방문예약입니다.
만약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에는 콜센터, 방문예약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전예약 홈페이지에 가서 아래처럼 [예약하기 > 본인 예약]을 선택합니다.
그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만약 예약 대상자가 아닐 경우, 대상자가 아니라고 창이 뜹니다.
대상자가 맞다면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공동/금융 인증서 본인인증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본인인증은 SKT/ LG 유플러스/ KT 3사만 가능하고, 알뜰폰은 안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까지 마쳤다면 예약 대상 백신과 예약 대상자 구분에 결과가 나옵니다. 잘 확인하시고,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은 백신 접종 일시, 장소,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기 위한 것으로 네이버 앱/카카오톡/토스/문자메시지/수신받지 않음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백신을 맞을 의료기관과 예약 날짜를 선택하고 예약을 완료하면 됩니다. 완료하면 예약 내용이 문자로 전송되니 완료 메시지까지 잘 확인하세요.
콜센터에 전화로 예약하는 방법도 있으니, 온라인으로 예약이 안 되는 경우에는 전화예약을 해보세요.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전화해도 되고, 각 지역의 사전예약 전화번호를 찾아 이용해도 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콜센터 전화번호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지역을 선택하고,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려보면 시, 군, 구, 동 등 세부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평이 ㄹ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됩니다.
● 코로나19 백신 전화 예약 콜센터 홈페이지
방문예약의 경우는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면사무소/읍사무소 등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