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즉 '카드 캐시백' 재난지원금관련 문의할 수 있는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 상담 가능한 시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한사람당 얼마씩 정해진 금액을 주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사용한 금액의 10%를 주고, 제외되는 금액도 있는 등 복잡하게 느껴집니다.
최대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알뜰히 받고싶은데 잘 모르겠다면 상생소비지원금 콜센터에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로 각 카드사별 상생소비지원금 전용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상생소비지원금은 '여신금융협회'에서 담당한다고 합니다. 9개 카드사와 연계해서 운영되는 사업으로, 각 카드사를 통해 문의할 수도 있고, 정부 통합 콜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정부의 통합 콜센터 전화번호는 1688-0588 또는 1670-0577 두 개 번호 입니다. 해당 콜센터 운영기간은 2021년 9월 27일 월요일부터 12월 31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9개 카드사 고객센터와 연계해서 운영되기때문에 각 카드사로 연결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 상생소비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운영기간, 시간
상생소비지원금은 전담 카드사 9개를 통해서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카드 캐시백 전용 상담 전화번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용 상담전화는 10월 1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운영됩니다.
카드사 |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전용 상담 전화번호 |
롯데 | 1588-8100 + 단축번호 7 | |
비씨 | 1566-4800 | 1588-6374 |
삼성 | 1588-8700 | 1522-0017 |
신한 | 1544-7000 | 1522-7777 |
우리 | 1588-9955 | 1800-2239 |
하나 | 1800-1111 | 1800-3701 |
현대 | 1577-6000 + 단축번호 | |
KB 국민 | 1588-1688 | 1644-8811 |
NH 농협 | 1644-4000 | 1644-5330 |
5차 재난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필요서류, 신청서양식포함
5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방법(준비물)과 사용지역 변경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