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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역물품지원금 제출서류, 신청하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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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생활팁 2022. 1. 17.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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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역물품지원금 제출서류, 신청하는 곳 정리해봅니다. 코로나19 방역패스 의무 시행으로 인해서 방역물품을 구입해야하는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인데요, 어떤 서류 준비해야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우선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대상은 다음 두가지를 만족해야합니다.

1.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 소기업으로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함. 

2. 2021년 12월 3일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에 의해 방역패스 의무 적용이 된 16개 업종에 해당할 것.

 

두가지에 모두 해당한다면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대상자가 되는데요. 여기서 또 한가지, 희망회복자금 지급여부에 따라 1차, 2차로 신청기간이 구분됩니다. 위 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면서, 5차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을 받았다면 1차로 신청을 하고, 그 외에는 2차 신청을 합니다.

 

1차, 2차 신청 기간, 10부제 순서

  • 1차 신청기간: 2022.01.17 (월) ~ 2022.02.06 (일)
  • 2차 신청기간: 2022.02.14 (월) ~ 2022.02.25 (금)

 

단, 1차 신청기간에는  첫 10일간 10부제로 신청을 받습니다. 10부제는 사업자등록번호의 끝자리 숫자가 기준이 됩니다. 예를들어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가 8이라면 18일에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방역물품 10부제 신청 순서
1차 10부제 신청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
1월 17일 7
1월 18일 8
1월 19일 9
1월 20일 0
1월 21일 1
1월 22일 2
1월 23일 3
1월 24일 4
1월 25일 5
1월 26일 6

 

 

썸네일

신청하는 곳

방역물품지원금은 사업자등록증에 나온 사업장 주소지의 관할 시/군/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합니다. 

단, 서울시의 경우 모두 '서울방역물품.kr'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신청하면됩니다. 통합해서 신청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강원도 양구군, 경상남도 의령군, 하동군은 읍사무소, 면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합니다.

서울방역물품.kr 바로가기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은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화면에서 입력하고 신청할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위 사진같은 그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신청하면됩니다. 

 

신청시 제출서류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할 때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간단합니다. 우선 1차 신청자로 안내 문자를 받은 경우에는 방역물품을 구입했다는 내역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을 준비하면됩니다. 단, 지자체에 따라 대표자의 통장사본을 첨부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희망회복자금을 받았던 계좌로 입금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신용카드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 대표자 통장 사본(필요시)

 

물품 구입내역 증빙서류로 인정되는 영수증은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이렇게 3가지라고 합니다. 간이영수증은 안된다고 하니까요, 미리 잘 챙겨보세요. 그리고 12월 3일 이후 구입한 구매내역만 인정되기때문에 지난달에 구매했던 영수증 찾아봐야할 것 같아요.

 

 

만약 정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이 안되어있거나, 누락된 경우에는 아래의 서류를 준비해야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1개월 이내 발급)
  2.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재난지원금 수령 확인서 (희망회복자금, 버팀목자금 플러스)
  3. 물품구입 영수증 등 증빙서류
  4.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통장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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