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누가 주는 걸까, 남자 or 여자?
본문 바로가기
상식

발렌타인데이 누가 주는 걸까, 남자 or 여자?

by 생활팁 2022. 2. 14.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이죠. 발렌타인데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콤한 초콜릿을 주는 날인데요. 예전에는 남자가 여자한테 주는 것인지, 남자가 여자한테 주는 것인지 늘 헷갈리더라고요.

 

발렌타인데이 누가 주는 걸까?

 

우리에게 알려진대로는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주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여자가 남자에게 주는 것인지,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것인지는 그다지 중요한게 아니에요. 이런것은 나중에 상업적인 이유로 생겨난 부분이 크기때문이에요.

영화-줄리앤줄리아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아주 오래전 유럽에서 시작된 것이라고 해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거나 카드를 주고 받는 날로 여겨졌고,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구혼을 해도 된다는 풍습도 있었다고 하네요.

 

초콜릿을 주고 받는 것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며, 일본에서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선물을 해도 된다는 풍습이 생겼고, 그게 우리나라에도 들어온거라고 해요. 그래서 보통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렛을 주는 날이고,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사탕을 주는 날이라고 여겨집니다.

 

화이트 데이는 3월 14일인데요, 이날은 특별한 유래가 있는 것이 아니라고해요. 일본에서 만든 날이라고 하네요. (일본 과자업체들에서 만들어낸 날이라는 얘기가 있어요)

 

사랑하는 사람들이 사랑을 고백하는 날

 

 

유럽, 미국에는 화이트데이가 없대요. 그저 발렌타인데이에 사랑하는 남녀가 서로 선물, 카드 등을 교환한다고해요. 그러니 굳이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줘야한다고 생각하지않아도 될 것 같아요. 그저 사랑하는 사람들이 서로 선물, 카드 등을 주고 받으며 사랑을 고백하고, 표현하는 날이라고 보면될 것 같아요.

 

일본에서는 의리초콜렛이라고해서 회사, 친구들에게 의무감으로 초콜렛을 선물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굳이 그렇게까지 초콜렛을 주고 받아야 하는지는 모르겠어요. 대신 발렌타인데이니까, 나의 연인, 가족에게 그동안 안했던 사랑표현을 조금 더 해보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