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 증명서발급, 전자계산서 발급, 현금영수증 발급, 조회, 사업자등록 등 각종 세금신고와 조회 등을 국세청 홈택스에서 하느라 이용을 많이 하시죠. 워낙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아서 메뉴 찾느라 한참걸리기도 하는데요.
매번 홈택스 이용할 때마다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홈택스 이용하다 문제생겼을 때 필요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단축번호, 홈택스 이용시간을 알아봤습니다.
# 홈택스 서비스별 이용가능시간
고객센터말고 홈택스 홈페이지의 이용시간은 전자신고는 6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전자납부는 7시부터 23시 30분까지입니다.
민원증명 중 사업자등록증명, 휴폐업 사실증명은 24시간 가능하고, 증명서 등 발급은 8시부터 22시까지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24시간 가능하고, 연말정산 간소화 조회는 8시부터 24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 홈택스 서비스별 운영시간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국세청 홈택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6 번입니다.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SMS 107번으로 통화를 원하는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전하고싶은 내용을 문자발송하면 된다고 합니다. 중계사가 문자를 수신하면 126 국세상담센텅에게 전해주고, 답변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손말이음센터"에서 확인하세요.
통화를 하고싶지 않은 경우라면, 자주묻는 상담사례를 통해 해결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고객센터 전화를 하기 전에 FAQ나 자주묻는 질문을 꼭 한 번 체크해보는데요.
전화하기전에 홈페이지에서 답변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홈택스 관련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읺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자주묻는 상담사례보러가기
이상으로 국세청 홈택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