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에러코드와 해결방법 모음 (의류건조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건조기 에러코드와 해결방법 모음 (의류건조기)

by 생활팁 2021. 6. 16.

삼성전자 의류건조기의 에러코드의 뜻과 해결방법을 모아보았습니다. 건조기의 디스플레이에 평소 보지 못했던 에러코드가 표시된다면 우선 에러코드 의미부터 확인해보세요.

썸네일

삼성 건조기 에러코드

 

TC에러

예상원인은 먼지 필터나 열교환기에 먼지가 쌓여 있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건조기 문을 열고 필터를 빼서 건조할 때마다 필터 청소를 해주세요. 한 번 사용할 때마다 필터를 청소해주는 것이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필터가 없는 상태일 때에는 건조기 작동은 금지입니다. 그리고 필터가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면 곰팡이나 냄새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그늘에서 말린 후 사용하세요.

 

 

열교환기 청소방법

열교환기는 건조기 문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열교환기 청소는 전원코드를 꽂은 상태에서 진행해야하며 잠금장치를 푼 후 청소용 브러시로 먼지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열교환기를 열어 환기를 시켜준 후 다시 넣어주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삼성전자 서비스의 열교환기 청소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열교환기 청소방법 동영상

https://www.samsungsvc.co.kr/video/28175

 

 

5C 에러코드

물통비움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제품의 뒷면 하단의 배수펌프를 통해 물통으로 물이 비워지게 되어 있는데, 물통에 물이 차면 물통 비움 표시에 점등이 됩니다. 3회까지 진행해도 물통 비움이 되지 않으면 4회째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물통을 비우고 다시 작동시켜보세요.

 

DC에러

도어열림에러입니다. 건조기의 문이 제대로 닫혀있는지를 확인하세요. 혹시 옷감이 끼어있거나, 도어 스위치가 열려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공기 온도센서 확인 문자 표시

공기온도공기 온도 센서 확인 코드로 TC에러입니다. 공기 온도센서의 문제로 필터 또는 열교환기를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필터는 물청소를 해서 먼지막이 제거되도록 해주세요. 

 

 

nC, nC2 에러 코드

필터확인 메시지로 내부 먼지필터가 삽입이 덜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먼지필터가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체크하세요. 먼지필터 내부에 부착된 자석이 분리되어 먼지필터 인식이 안 되는 경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먼지필터를 탁 소리가 나도록 삽입해주고, 자석이 제대로 붙어 있는지도 체크해보세요. '필터 확인' 문구가 계속되면 서비스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열교환기의-자석-위치
내부필터-자석위치

 

AC, RC, AC6, RC6 에러코드

일시적인 통신장애의 가능성이 있으니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연결해서 작동시켜보세요. 만약 같은 증상이 계속된다면 회로간 통신장애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3C, 3C1, 3C2, 3C3, 3C4 에러코드

세탁물 과다투입으로 인한 세탁모터 회전 감지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불이나 커튼, 담요 등 물 흡수력이 좋은 세탁물을 세탁하는 경우 무게가 무겁고, 이로 인해 중심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세탁물은 한 번에 한 장씩 이불 코스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러코드별 점검해볼 사항을 체크했음에도 건조기 고장으로 보일 때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출장서비스를 요청해야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AS신청방법, 영업시간을 확인해보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과 AS신청 전화번호 바로연결

삼성전자의 서비스센터 영업시간(토요일 영업 여부)과 AS 신청하는 전화번호를 알아봅니다. 상담원 바로 연결 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정보 총정리 삼성전자를 선택하

meal-ti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