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유산 곤도라타고 눈꽃산행하는 방법(가격, 예약)
본문 바로가기
여행

덕유산 곤도라타고 눈꽃산행하는 방법(가격, 예약)

by 생활팁 2020. 11. 25.

덕유산 곤도라타고 눈꽃산행하는 방법(가격, 예약)

 

겨울이 다가오면서 눈꽃산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좋은 기억에 남은 곳이 덕유산 눈꽃산행이었습니다. 

 

출처: 덕유산 국립공원

산의 입구부터 등산을 해서 정상까지 올라가는 눈꽃산행과 달리 덕유산은 곤도라를 타고 정상부근까지 쉽게 오른 후, 풍성한 눈꽃을 보면서 쉽게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힘들지 않게 눈꽃산행의 즐거움만 딱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들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편하게 눈꽃산행을 하고싶다면 덕유산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썸네일

 

무주 덕유산은 눈꽃과 상고대가 아름답기로 손에 꼽힙니다. 즉 편하게 산행을 한다고 해서 아름다움이 덜한 것은 아니라는 것. 정말 좋죠. 

 

곤도라타고하는 덕유산 눈꽃산행 코스 

곤고라를 타고 내리면 덕유산의 설천봉인데요, 여기서부터 [설천봉 > 향적봉 트래킹]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트래킹은 덕유산 탐방코스 중 [향적봉 1코스]에 해당합니다. 향적봉은 덕유산의 최고봉으로 1,614m 입니다. 

 

지도

 

설천봉에서 향적봉까지는 약 20분, 편도 0.6km 입니다. 물론 사람이 많거나 눈이 온 경우에는 20분보다는 더 소요됩니다. 

 

난이도그래프

 

난이도는 보통으로 탐방로가 나무데크로 잘 정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모르니 눈꽃산행에는 아이젠은 꼭 챙기셔야합니다. 향적봉 1코스는 덕유산 코스 중 가장 쉬운 코스로 경사가 완만해서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 뿐 아니라 가을에는 단풍구경을 쉽게 할 수 있고, 봄에는 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생화, 수백년된 주목군락도 있기 때문에 볼거리도 적지 않습니다만 서울에서 덕유산까지 가는 방법이 대중교통으로는 갈아타야하고 멀어서 수도권에서 덕유산에 가는 것은 어려운편입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에 버스로 서울에서 덕유산까지 가는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다녀왔는데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덕유산-케이블카
케이블카

 

곤도라자체도 약 20분 정도 타기 때문에 아래로 펼쳐지는 스키장과 주변경관을 즐길만합니다. 특히 상고대가 생기기 시작하면 곤도라를 타고 내리자마자 멋진 상고대를 볼 수 있습니다.  

 

무주리조트 덕유산 곤도라 타는법, 금액 

스키시즌이 시작되면 스키를 타는 사람들의 리프트 줄과 함께 대기자들의 줄이 엄청난데요. 곤도라는 스키타는 사람들 쪽이 아니라 오른쪽에 있습니다. 줄을 잘 서면되는데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눈꽃

 

덕유산 곤도라 예약, 금액  

덕유산 곤도라는 매년 10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주말, 공휴일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미리 예약을 해야하며, 네이버, 티몬, 덕유산 리조트 등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예약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말, 공휴일에 현장발권은 오래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고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예약을 해도 예약자들 발권을 기다려야합니다.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9월에는 현장구매만 가능합니다.

 

케이블카

 

# 덕유산 곤도라 운행시간

평일 10시~ 오후 16시까지. 주말 9시 반 부터 17시까지.

*평일은 선착순 발권, 탑승이며 주말,공휴일은 인터넷 사전 예약제 운영. 

기상특보시에는 운행을 중단할 수 있으니, 문의 후 방문해야합니다. 

 

 

# 무주 덕유산 곤도라 타는 곳 

  • 위치 주소: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심곡리 산 43-15)
  • 전화번호: 063-322-9000

 

# 덕유산 곤도라 가격 (2021년 12월 1일부터 인상됨. 아래는 인상된 가격)

  • 왕복권(대인) 18,000원 
  • 왕복권(소인) 14,000원
  • 편도권(대인) 14,000원
  • 편도권(소인) 11,000원

 

덕유산 곤도라 예약하기 

예약은 무주 덕유산 리조트 홈페이지에서 날짜,시간 예약을 해야하는데, 사실 시간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덕유산 리조트 홈페이지에 가서 [곤도라] 메뉴를 선택하고, 왼쪽 메뉴에서 [관광곤도라예약]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객실,패키지 예약자가 아니라면 [일반예약(곤도라만 이용)]을 선택합니다. *평일은 예약하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 비회원 로그인을 하고나면 주말,공휴일 예약가능여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날짜를 선택하면 탑승시간별 잔여인원이 나옵니다. 원하는 시간대를 눌르면됩니다. 

 

아래처럼 곤도라 온라인예약 페이지가 나옵니다. 날짜, 이용시간, 이용인원, 회원명, 연락처 확인 후 예약하면됩니다. 

 

예약 후, 매표소에 예약바코드를 제시한 후 티켓을 발권 받으면됩니다.

● 덕유산 관광 곤도라 예약하는 곳 (무주덕유산리조트홈페이지) www.mdysresort.com/

 

 

 

마무리

이상으로 곤도라를 타고 덕유산 눈꽃산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덕유산 곤도라 이용료와 탑승방법, 예약하는 곳까지 총정리해보았으니, 덕유산 등산에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덕유산 CCTV 보는 곳, 전국 국립공원 실시간영상 보는 방법

덕유산 CCTV 보는 곳, 전국 국립공원 실시간영상 보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덕유산에 곤도라를 타고 눈꽃산행, 등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덕유산 국립공원의 실시

meal-time.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하트 💙 눌러주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