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배 시간표, 요금(성산, 종달)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배 시간표, 요금(성산, 종달) 총정리

by 생활팁 2020. 11. 18.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배 시간표, 요금(성산, 종달) 총정리 

 

올 한해 저는 휴가를 전혀 가지 않고 있는데요, 겨울에 제주도로 눈꽃 트래킹은 한 번 꼭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우도도 꼭 가고싶은데요. 

우도는 배를 통해서만 갈 수 있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우도에 가는 배편 시간표와 요금, 타는 방법 등을 정리해봅니다. 

 

제주여행, 방문 계획하시는 분들 중에 우도 가실 생각이라면 아래에서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방법 

제주도에서 우도에 가려면 배를 타고 가야하는데요, 출발지는 총 두 곳입니다. 

성산항, 종달항 두 곳에서 배를 탈 수 있습니다. 

 

보통 성산항에서 가장 많이 우도가는 배를 타기 때문에 성산항에서 출발하는 배가 훨씬 많습니다. 

반면 종달항에서도 우도가는 배를 탈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탑승객이 적기때문에 대기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 종류는 우도사랑 1,2호, 우도훼리 1,2,3호, 우일훼리호, 우도랜드 1,2호가 있습니다. 크기와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우도가는배 탈때 준비물

- 승선신고서 2부 (항구에서 작성)

- 승선자 전원 신분증 

 

 

 

*우도가는배 타는 곳 위치

 

1. 성산항: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47-9

2. 종달항: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84-10

 

각 항구에서 우도가는 배 시간표와 요금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성산항에서 우도 천진항까지는 약 10분정도 걸립니다. 정말 가까워요. 배탔다는 기분을 만끽하면서 사진 몇 장찍으면 내릴 준비하셔야합니다. 

 

성산항에서 타면 우도의 천진항가는 배, 하우목동항 가는 배가 따로 있습니다. 어느 것을 타도 우도에 가기때문에 특별한 이유 없다면 안내해주시는대로 타면됩니다. 

 

반대로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올때도 천진항, 하우목동항 어느 곳에서 타셔도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단, 승선 전에 어느 항구로 가는지는 꼭 확인하고 타세요. 

 

 

 

성산항에서 우도가는 배 시간표와 요금 

성산항에서 우도가는 30분간격으로 운행이 된다고 되어 있는데, 사람이 많이 타면 바로 출발을 하는 식으로 수시로 있다고 보면됩니다. 

따라서 성산항에서 우도도항선 표를 구매한 후에 지체하지말고 바로 배를 타러 가면 됩니다. 출발시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배에 탑승하면 예정시간이 아니어도 그보다 빨리 출발하기도 합니다. 

 

즉, 추가운행이 되기 때문에 시간표에 나온 것보다 더 많이 오고간다고 보면됩니다. 

 

하지만 첫 배, 마지막 배는 정시에 출발하니 미리 가서 기다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리고 태풍, 안개 등의 기상악화 상황이 되면 운항하지 않습니다. 몇 년 전 친구가 우도에 갔다가 태풍이 심하게 와서 며칠간 못나온 적이 있습니다. 기상상황 잘 확인하세요. 

 

우도 - 성산항 배 시간표 

 

 

성산항에서 우도로 가는 첫 배(성산발)는 아침 8시입니다. 우도에서 성산으로 나오는 첫 배(우도발)는 7시 반입니다. 

 

성산항에서 우도로 가는(성산발) 마지막 배는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1,2,11,12월은 17시, 3,10월에는 17시 반, 4,9월은 18시, 5~8월은 18시반입니다. 

 

우도에서 성산으로 나오는 마지막 배는

1,2,11,12월은 17시, 3,10월에는 17시 반, 4,9월은 18시, 5~8월은 18시반입니다.

 

 

우도 - 성산항 배 요금표

 

 

성산항에서 우도가는 배편 요금은 왕복, 편도로 구매할 수 있는데, 편도요금은 입도,출도가 다릅니다.

- 왕복요금: 10,500원

- 우도 들어갈 때 요금: 6,000원

- 우도에서 나올 때 요금: 4,500원 

 

들어갈때 왕복을 구매하시면 편리합니다. 

 

* 렌터카는 우도가는 배에 승선이 불가합니다. 단 특별한 조건을 충족하면 가능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성산항 주차비는 유료로 하루 약 8천원입니다.

 

 

종달항에서 우도가는 배편 시간표와 요금 

종달항에서 우도로 가는 배 시간표와 요금입니다. 

 

성산항에 비해 배편이 적죠. 

 

1~3월, 10~12월에는 종달항에서 우도가는 첫 배는 9시 반, 우도에서 종달오는 배는 10시 반입니다. 

4월 ~ 9월에는 종달에서 우도가는 첫 배는 9시, 우도에서 종달항으로 나오는 배는 9시 반입니다. 

 

1~3월, 10~12월 종달항에서 우도가는 마지막 배는 오후 5시 반, 우도에서 종달로 나오는 마지막 배는 오후 4시입니다. 

4~9월 종달항에서 우도 가는 마지막 배는 오후 5시, 나오는 배는 오후 4시가 마지막입니다. 

 

 

 

우도 - 종달항 배 시간표 

 

 

종달항 - 우도 오가는 배의 요금표입니다. 

성인기준 왕복 1만원이며, 우도로 들어갈때 5,500원, 우도에서 종달항으로 나올 때 4,500원입니다. 

 

우도 - 종달항 요금표

 

*종달항 주차비는 무료라고 합니다. 

 

 

제주에서 우도가는배 렌트카 탑승 제한

2017년부터 우도에 렌트카를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단, 아래의 운행제한 제외대상인경우에는 렌트카를 가지고 우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도에 교통혼잡,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외부 렌트카, 전세버스 등은 우도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이 운행 제한 명령을 위반하면 대당 10만원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운행제한 제외대상>

- 만 6세 미만의 치학 전 아동(영유아)를 동반한 사람이 운행하는 차량.

-1급,2급 장애인 및 휠체어 사용하는 3급 장애인 중 뇌병변 또는 휠체어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대중교통수단의 이용이 어려운사람

- 65세 이상의 사람으로 대중교통수단이 어려운사람

- 임산부로 대중교통수단이용이 어려운사람

- 일시적으로 휠체어 이용하는 자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사람

-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교통약자를 동반하는 가족 및 보호자

- 우도에서 1박 이상을 하는 경우

- 우도면에 주소 또는 사업장으로 등록된자로 6개월 이상 장기 렌트하는 차량 (우도면에서 스티커 발부.)

 

 

우도에서 제주도로 나갈때 

하우목동항, 천진항 두 곳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로 나갈 수 있습니다. 

왕복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따로 표를 사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어느곳이든 이용해도 되고, 편도만 끊으셨다면 천진항으로 가야합니다. 천진항에서 표를 구매하세요. 

 

 

● 우도가는배 관련 문의 전화: 064-782-8425, 064-782-5670,064-782-5671

 

 

마무리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방법, 우도에서 제주도 나오는 방법, 배시간표,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하고계신분들 많을텐데, 이 포스팅 참고하셔서 우도방문일정 잘 잡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