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시장 영업시간(먹자골목,구제상가)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여행

광장시장 영업시간(먹자골목,구제상가) 알아보자

by 생활팁 2020. 12. 1.

광장시장 영업시간 알아보자

(먹자골목, 전골목, 닭한마리골목,구제상가)

 

남대문 시장도 좋지만 종로 광장시장이 참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맛있는 시장 먹거리부터 구제상가, 공예 재료, 이불, 뜨개질용 실 등등 구경할게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같이 여행이 그리운 시기에는 시장에 가면 여행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인터넷 쇼핑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직접 보고 고르는 재미와 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는 굳이 시장을 찾게 만듭니다. 

 

 

광장시장은 조선시대부터 있던 시장이라고 합니다. 옛날 선조들도 여기에서 장을 보았겠구나 생각하면 더욱 재밌죠. 

광장시장을 둘러보다가 동대문시장이나 방산시장으로 걸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하루 날잡아서 시장 투어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광장시장에서 놓치면 안되는 두가지

 

# 먹자골목

우선 광장시장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육회, 닭한마리, 전, 마약김밥, 칼국수 등등 지금 쓰면서도 침이 넘어갈 정도입니다. 

광장시장을 찾아간 후에 사람들이 쓸려 가다보면 길 가운데에 눈을 사로잡는 먹거리가 가득합니다. 

 

유명한 맛집을 찾고싶으면 사전조사를 하시고 느낌에 따라 빈자리에 앉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제시장 

시장마다 주요 품목이 있는데, 광장시장은 먹자골목외에 포목이라고 하는 이불, 한복, 커튼 등 패브릭 제품을 판매하는 상가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광장시장을 꼭 찾는 이유, 바로 구제시장이 있습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2길 11

-종로5가역, 을자로 4가역 이용하면 가까움.

 

 

 

얼마전까지만해도 동묘에 구제옷, 소품을 사러 가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그 이전부터 구제옷을 좋아하던 사람들은 종로 광장시장의 구제상가를 찾았습니다. 

 

처음가보시면 놀랄 수도 있습니다.

구제상가는 상가건물에 모여 있는데, 들어가면 굉장히 색다른 풍경이 펼쳐지면서 구제의류가 가득가득 차 있습니다. 

 

 

윗층으로 올라가면 오래전부터 구제의류를 판매하신 것이 분명해보이는 어르신들이 옷을 탑처럼 쌓아놓고 판매하시더라고요. 

여기에서 도매로 가져가서 구제샵같은 곳에서 판매하더라고요. 또 인터넷 구제샵 운영하는 사람들도 광장시장 구제시장에서 소싱하기도 하고요. 

 

이렇게나 많은 구제샵

 

 

구제샵만의 힙한 분위기, 빈티지하면서도 젊은 느낌이 가득해서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개미지옥처럼 빠져듭니다. 

아랫층이 선별해서 판매를 한다면 윗층으로 올라가면 쌓아놓고 파는 개념이라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잘만 고르면 득템의 기회가 있지만 거울이 제대로 없기 때문에 낭패할 확률도 큽니다. 

 

그리고 흥정을 하셔야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장사의 고수들이셔서 어렵습니다. 아무튼 너무 재밌는 곳이기 때문에 관심있으시면 꼭 가보세요. 

 

 

광장시장 영업시간 총정리

 

광장시장

위치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종로 5가역 7번출구 또는 을지로 4가역 4번출구 이용)

 

 

 

 

광장시장 영업시간

 

일반 상가 영업시간 

9시부터 18시까지. 일요일 휴무. 

 

먹자골목

9시부터 23시까지. 연중 무휴.

 

구제상가 

10시부터 19시까지. 일요일 휴무. 

 

보통 전통시장은 일요일 휴무이더라고요. 그런데 먹자골목은 연중 무휴라고 합니다. 

그래도 평일이나 토요일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고터 꽃시장 영업시간과 휴무 총정리

고터 꽃시장 영업시간과 휴무 총정리 정식 명칭은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화훼상가>라고 합니다. 고터 꽃시장은 접근성이 좋아서 양재꽃시장보다 가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

meal-time.tistory.com

 

덕유산 CCTV 보는 곳, 전국 국립공원 실시간영상 보는 방법

덕유산 CCTV 보는 곳, 전국 국립공원 실시간영상 보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덕유산에 곤도라를 타고 눈꽃산행, 등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덕유산 국립공원의 실시

meal-ti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