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핸드폰 사업을 접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죠. 이러한 발표에 LG 핸드폰 사용자들은 앞으로의 AS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앞으로 AS, 수리 서비스 등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서비스센터 전화버호와 이용방법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LG전자 홈페이지에 엘지 모바일 사업 중단에 따른 앞으로의 AS에 관한 공지사항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LG전자 핸드폰 제품 언제까지 구매할 수 있을까?
판매처별 재고 소진시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LG전자 핸드폰 AS는 계속 받을 수 있을까?
사업 종료 이후에도 국가별 기준과 법령에 의거하여 안정적인 AS 서비스와 수리, 부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합니다.
서비스 부품은 언제까지 구매할 수 있을까? 충전기, 배터리, 이어폰 같은 액세서리도 계속 구매 가능할까?
서비스센터 등 부품 보유 기한에 따라 구매 가능할 것이라고 함. 단 액세서리(케이스, 보호필름 등)의 경우는 업체의 재고가 소진된 후, 추가 지원은 어려울 수 있음.
LG전자는 7월 31일 자로 휴대폰 사업을 접겠다고 밝혔는데요. 위와 같이 종료 후에도 AS는 지속한다고 합니다. 뉴스 기사에 따르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기간을 프리미엄 모델 2년, 보급형 모델 1년에서 각 1년씩 추가해 프리미엄 모델 3년, 일부 보급형 모델 2년으로 연장한다고 합니다.
즉,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지원기간을 늘린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LG 벨벳과 윙은 2023년까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LG전자의 간편 결제 서비스 'LG페이'는 사업 종료 후 최소 3년간 유지한다고 합니다.
5월 말까지 휴대폰 생산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각 판매처의 재고 소진이 되는 시점까지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처럼 전국 LG 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핸드폰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기, 전원 케이블, 이어폰 등 소모품과 액세서리 역시 서비스센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AS와 부품 공급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국내의 경우 휴대폰 AS는 제품의 최종 제조일로부터 4년이 지원됩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는 전국의 "엘지전자 베스트샵(BEST SHOP)"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까운 LG 베스트샵을 찾아서 방문하면 됩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44-7777
LG 핸드폰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 평일 10시 30분 ~ 20시 30분
- 토요일 10시 30분 ~ 20시 30분
- 일요일 11시 ~ 20시 30분
단, 대형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입점 매장의 경우 운영시간은 마트 운영시간과 동일합니다. 또한 휴무일도 마트의 운영방침에 따릅니다.
LG 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홈 > 센터/매장 안내 > 매장 찾기] 경로로 이동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