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에어컨의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와 전국 AS센터 찾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추가로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도 확인해보고 에어컨 사용 전 미리미리 사용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3~5월에는 한 번 미리 에어컨을 가동해보고 고장 유무를 확인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1588-8866
상담원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캐리어 에어컨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에어컨 서비스센터 226개, 시스템 서비스센터 100개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에어컨은 일반인이 점검이나 설치, 이동을 할 수 없는 가전제품이다 보니 전문 서비스센터를 통해 상담 및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캐리어에어컨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근처의 서비스센터가 나오니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세요.
■ 캐리어에어컨 홈페이지: www.carrier.co.kr/
캐리어 에어컨의 부품, 소모품 구입은 아래의 전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모품은 캐리어에어컨 소무품몰이 운영되고 있으니 온라인으로 리모컨이나 기타 자재구입도 할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순정부품: 070-4781-8110
- 시스템 순정부품: 02-710-5932
- 설치자재 및 범용 부품: 02-710-5923
캐리어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입니다. 에어컨 사용하기전에 꼭 아래의 각 사항을 체크해본 후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 가동전
<필터 세척/교체 방법>
1. 극세사망 프리필터
2주에 한 번씩 세척하는 것이 좋고 진공청소기나 수돗물을 이용해 청소하세요. 먼지가 많으면 중성세제나 비눗물로 세척한 후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10시간 이상 완전히 말리세요.
2. 전자 필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필터로 오염이 심하다면 1년에 1-2회 청소하세요. 청소할 때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청소방법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기능성 필터(탈취 필터/ 정전필터)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씩 교체하고 3달에 한번씩 필터를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세척하세요.
■ 가동 중
■ 가동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