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과에서 턱 보톡스 맞은 후기 (실비보험 가능할까?)

건강

by 생활팁 2022. 1. 5. 11:58

본문

몇 개월 전에 치과에서 턱 보톡스 맞았습니다. 사각턱이 문제가 아니라 저는 턱관절 장애때문에 턱이 아프고, 이갈이까지 있어서 치아상태도 위험해졌더라고요. 더 심해질까 무서워 별 고민안하고 보톡스를 맞아보았습니다. 남들은 미용을 위해 보톡스도 맞는데 고민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썸네일

치과에서 턱 보톡스 맞은 이유

턱 보톡스를 맞으려고 치과를 찾아 갔던 것은 아니고, 치과에서 치아 상태를 보더니 먼저 보톡스를 맞아보라고 하더라고요. 턱관절이 안좋은 것을 느낀 것은 4-5년 정도 된 것 같아요. 매일매일 불편한게 아니라 턱이 아팠다가 괜찮아 지기를 반복했어요.

 

그런데 최근에는 이갈이도 심해진 것 같아서 스스로도 느끼고 있었는데, 치아에서도 이갈이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더라고요. 치아가 마모가 되어있었고, 크랙도 생겼는데, 크랙이 생긴 이유는 정확히 이갈이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 턱관절장애, 턱통증
  • 이갈이, 치아 마모

 

턱관절 장애에 이갈이까지 더해진 상태였어요. 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정확히 알 수는 없는데, 안면비대칭도 심하고, 턱을 만져보면 양쪽이 매우 다릅니다. 치아가 약간 틀어져서 그런것 같기도하고요. 그로인한 부정교합이 생긴건가 싶은데, 그 결과로 이갈이도 심합니다. 

 

특히 잘 때 이를 꽉 깨무는 이갈이를 하고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면 치아가 아픈 경우도 있고요, 깨물다가 깨는 경우도 있었어요. 진작에 치과에 다녀서 이갈이를 치료 했어야 하는데, 너무 방치했던 것 같아요. 후회합니다. 이갈이 방치하며안돼요. 치료해야하는 질환입니다.

 

 

치과에서는 현재 두통이나 통증이 계속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우선 보톡스를 맞아보라고 하더라고요. 방치하면 턱관절이 마모될 수 있고, 치아 상태도 더 나빠질게 눈에 보이니까요.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라서 보톡스를 맞았습니다. 

 

사실 보톡스는 이갈이나 턱관절장애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은 아니에요. 단지, 저의 경우 턱근육이 굉장히 강하게 발달되어있는 상태고 근육에 힘이 많이 들어가니 보톡스로 힘을 빼는 거라고 합니다. 턱주위의 근육의 힘을 약하게 해서 음식을 씹을 때나, 평소에 이갈이를 할 때 힘이 잘 안들어가게 만드는 것입니다. 

 

턱 보톡스 가격

성형외과에서 맞으면 가격이 더 저렴하다고 하는데 저는 1회 10만원이었어요. 양쪽에 주사를 3회 놓는데 독감주사보다 안아픕니다. 그냥 따끔 하는 정도에요. 단 치과의자에 누워서 맞는다는 것이 무서웠는데 너무 금방 끝나서 약간 민망한 정도였어요.

 

보톡스를 맞고 나서 턱에 힘이 덜 들어가는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러면서 평소에 내가 얼마나 턱에 힘을 세게주고 있었는지도 느껴지면서 비교되었어요. 이갈이가 의식하고 하는게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습관처럼 하잖아요. 그런데 턱근육에 힘이 잘 안들어가니 이갈이도 줄어든 기분입니다.

 

 

턱 보톡스 맞고 주의할 점

턱 보톡스를 맞으면 음식씹을 때 힘들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다른 건 모르겠고 고기씹을 때 질기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그다지 오래가지는 않았어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죠.

 

주사맞은 곳에 멍이 들 수 있다고 했는데 저도 살짝 멍이 들었다가 없어졌어요. 그리고 저는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었는데,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그 외에는 주의할 점은 없는 것 같아요. 이악물기를 하지 않으려고 계속 신경쓰고 의식해서 습관을 바꾸려는 노력을 동반해야 할 것 같아요. 잘 때 이를 악무는 경우가 있기는 한데, 안하려고 의식해서그런지 잠에서 깰 때가 있어요.

 

그 때 느낌이 전에보다는 힘이 확실히 줄어든 것 같아요. 예전에는 얼마나 세게 이를 악물던지 진짜 치아가 깨지고도 남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발 이갈이 멈추고 싶습니다.

 

턱 보톡스 실비 보험 청구 가능할까?

저는 실비보험 처리가 안됬어요. 비급여로 분류되어서 실비로 청구가 안되더라고요. 다른 분들 후기 보니 치과에서 턱 보톡스 맞을 때 턱관절문제로 치료하는 것으로 질병코드를 다르게 해서 청구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러나 그렇게 한다고해서 다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래요. 본인의 실비보험에 따라 또 다르고, 보험회사에 따라서도 다르기때문에 실비청구해서 받는게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제 돈 주고 내돈내산으로 맞았습니다. 사실 미용때문이 아니라 턱이 진짜 아파서 맞는거라 실비 가능하면 좋겠는데, 안되서 불만이기는 합니다.

 

아래는 6개월 지난 후기에요.

이갈이, 턱관절장애때문에 맞은 턱보톡스 6개월 후기

 

이갈이, 턱관절장애때문에 맞은 턱보톡스 6개월 후기

작년 말에 이갈이가 심하고 턱관절장애까지 있어서 턱보톡스를 맞았었는데요. 약 6개월정도가 지난 지금 후기를 간단히 써보려고합니다. (턱보톡스 맞은 후기는 아래 글 참고.) 치과에서 턱 보

meal-time.tistory.com

 

건강정보 하나 더 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