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의위로문자 예시 15가지 모음 (부고문자 답장)
본문 바로가기
상식

조의위로문자 예시 15가지 모음 (부고문자 답장)

by 생활팁 2020. 12. 7.

조의위로문자 예시 15가지 모음

부고문자 답장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조문을 받지 않는 장례로 치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귀중한 시간을 내어 찾아주시는 방문객들에게 코로나 위험까지 감수하게 하는 것은 서로에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고소식을 부고알림문자를 통해 알게되거나 소식을 듣게 된 경우, 방문여부를 떠나 우선 조의위로문자를 보내고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예의를 갖추어 답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형식과 내용을 보내야할지 고민되기도 합니다. 

 

아래에 조의위로문자로 사용할 수 있는 예시를 모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유족분들게 위로를 전해보세요. 

상중에 상주에게 전화를 하는 것은 오히려 실례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위로의 마음을 담은 문자가 전화보다 나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하네요. 

 

▼ 부고문자 예시는 아래의 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부고알림문자 예시 모음

부고알림문자 예시 모음 참고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을 당했을 때 부고 문자를 보내야하는 경우 알림문자 예시를 알아봅니다. 부고문자를 받았을 때는 모르다가 막상 보내려면 뭘 어떻

meal-time.tistory.com

 

 

조의위로문자 예시 15가지 보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조의위로문자이며, 이 내용에 친분이 더 있다거나 가까운사이라면 개인적인 위로의 문구를 추가해서 보내면 좋습니다. 진심으로 위로하고 애도한다는 내용을 넣으면 좋겠죠. 또 조의위로문자, 장례시에 사용하는 단어들의 뜻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별세를 애도하며 삼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큰 슬픔을 위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평소 고인의 은덕을 되새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진심 어린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까운 비보에 슬픈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뜻밖의 비보에 슬픈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먼곳에서나마 큰 슬픔을 위로해드립니다. 직접 찾아가 위로의 말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사정상 조문을 가지 못하오나, 삼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직접 찾아뵙지 못하고 문자로 대신함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삼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문상을 가는 것이 도리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문자로 먼저 위로를 전합니다. 

 

너무나 큰 비보에 어떤위로의 말을 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떤 위로의 말도 부족하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보냅니다. 

 

고인의 별세가 믿어지지가 않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먼곳에서나마 빌겠습니다. 

 

뜻밖의 비보에 얼마나 상심이 크실지 헤아릴수 조차 없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의, 문상시 사용하는 단어의 뜻 알아보기 

삼가 뜻

겸손하고 조심하는 마음으로 정중하게 라는 의미. 돌아가신분의 명복을 비는 뜻을 조심스럽게 건네는 표현이다. 

 

고인 뜻 

죽은사람.

 

별세 뜻

윗사람이 세상을 떠난 것을 말한다. 운명, 작고 등의 단어로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애도 뜻

사람의 죽음을 슬퍼한다는 의미. 

 

조의 뜻

남의 죽음을 슬퍼한다는 뜻. 

 

은덕 뜻

은혜와 덕 

 

비보 뜻

슬픈 소식. 

 

부의금 봉투 쓰는 법 (한자, 이름위치) 정확하게 확인

 

부의금 봉투 쓰는 법 (한자, 이름위치) 정확하게 확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례식에 참석할 때 가져가는 부의금 봉투를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이런 기본적인 예절에 대한 공부가 꼭 필요하더라고요. 장례식 참석,

meal-time.tistory.com

장례식장 예절, 절하는 법, 순서 미리 알아보고 조문가세요

 

장례식장 예절, 절하는 법, 순서 미리 알아보고 조문가세요

장례식장 예절, 절하는 법, 순서 총정리 장례식장에 조문을 가는 것은 자주 가도 익숙해지지 않는 일인 것 같습니다. 급하게 갈때에는 어두운색 옷조차 준비를 못하는 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차

meal-time.tistory.com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고알림문자를 받게되거나 다른 방식으로 누군가의 별세소식을 알게 된 경우 조의를 표하는 문자를를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조의문자 예시를 모아보았는데요, 너무 길지 않게 예의를 갖춘 내용을 담아 보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상을 당한 당사자는 매우 정신이 없는 상황이라는 점을 유념하시고 마음을 전달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