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중 코로나 19로 인해 부모의 실직, 폐업 등 경제사정이 곤란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특별근로장학금'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담당하는 지원금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의 학업여견과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단 특별근로장학금 운영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학금은 근로 형태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교내근로는 시간당 9,000원, 교외근로는 시간당 11,150원입니다.
단, 2021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국가근로장학금 코로나특별유형은 4/26부터 신청이 시작되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당일부터 오픈 예정)
소속 대학에서 장학생의 자격을 확인한 후, 장학생의 희망근로 지를 조사하여 근로지에 매칭 하게 됩니다. 대학별로 매칭 하는 것으로 대학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근로장학생 선발 일정
각 대학교에서 선발 결과를 공개합니다. 신청만 한국장학재단에서 하고, 그 이후 단계는 각 대학을 통해 확인하세요.
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후에는 매일 출퇴근 시 모바일 앱에서 출근부를 작성해야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4월 26일부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경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장학금 > 국가근로장학금 > 신청하기 > 국가근로장학금(코로나 특별유형)
신청 전, 공지사항에서 [코로나 19 위기가구 특별근로장학금 학생 신청 안내] 글을 꼭 확인한 후, 신청방법과 특별근로장학금 사업 참여대학을 확인해서 신청대상에 포함되는지 체크하세요. 현재 기준으로 총 222개의 대학교가 참여대학으로 확인됩니다.
아래의 파일을 확인해도 좋지만,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최종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근로장학금 관련 문의하고 싶다면 각 대학교 또는 특별근로장학금 문의 콜센터 1599-2290으로 전화 문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