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탈퇴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탈퇴하는 방법

by 생활팁 2022. 4. 13.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탈퇴하는 방법, 미니홈피를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 싸이월드가 핸드폰 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저도 얼른 로그인해보았는데요. 어쩜 이 자료가 아직도 이렇게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너무 낯간지럽고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미니홈피를 비공개로 해두었습니다. 들춰보기에는 너무 먼 옛날 얘기같기도하고, 끄집어내기 싫더라고요. 또 탈퇴할 생각도 있어서 탈퇴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어요.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우선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70-4242 입니다. 상담원과 연결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라고해요. 점심시간이 12시에서 13시까지라고 하니 이때를 피해서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670-4242
  • 상담원 연결 시간: 평일 10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싸이월드 앱에서 고객센터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같아요. 일단 앱에 접속한 후,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에 고객센터 메뉴가 있지요. 이것을 선택한 후, 싸이월드 고객센터에서 이용안내를 선택해보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잘안되기는 하지만 계속 시도해보세요.

전화번호

 

싸이월드 미니홈피 비공개하는 방법

 

싸이월드 미니홈피 비공개를 하고싶을 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미니홈피]를 선택한 후, 톱니바퀴모양의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미니홈피 공개여부를 비공개로 바꿀 수 있어요.

 미니홈피 공개범위는 전체공개/일촌공개/비공개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를 선택하면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내 미니홈피를 방문할 수 없게 됩니다. 추가로 일촌신청을 할 수 없게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방명록 작성권한도 모두 허용안함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싸이월드 탈퇴하는 방법

미니홈피 비공개로 부족해 탈퇴를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세요.

 

[더보기]화면에서 오른쪽 윗쪽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페이지로 갑니다. 설정화면을 쭉 아래로 내리면 [회원탈퇴] 가 있어요. 이걸 누르면됩니다. 

 

회원탈퇴 전에 내 보유 도토리를 확인하고, 환불을 먼저 한 후 탈퇴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보유한 도토리가 없기때문에 그냥 탈퇴를 해도 됩니다. 도토리 환불 하지않고, 그냥 포기하고 탈퇴하는 것에 체크를 하고, 싸이월드를 떠나는 이유까지 체크한 후 회원탈퇴를 하면됩니다.

이상으로 싸이월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미니홈피를 비공개처리하는 방법, 회원탈퇴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어요. 저는 싸이월드에 남아있는 사진이나 기록들을 어느정도 정리한 후 탈퇴를 해볼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