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네도의 써큘레이터 AS를 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에어 써큘레이터는 4~5년 전부터 많이 사용하기 시작해 이제는 집집마다 하나씩은 구비할 정도로 보급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선풍기를 하나 더 살까 서큘레이터를 살까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아요.
에어 써큘레이터를 사기로 했다면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보네이도 입니다. 보네이도는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인데요, 1940년대부터 에어서큘레이터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네이도코리아에서 공식으로 유통하고 있고, 해외직구로도 많이 구입을 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보네이도 코리아를 통해 판매된 제품을 구입한 경우에만 AS센터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해외구매제품은 보네이도 코리아를 통한 as가 불가합니다. 참고로 제품 품질보증기간은 2년이라고 하네요.
보네이도의 AS는 벤타코리아라는 곳에서 위임받아 진행한다고 합니다. 벤타라고하면 에어워셔 브랜드의 그 벤타(VENTA)맞습니다. 벤타코리아에서 보네이도 코리아를 설립해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네이도의 AS관련해서 알아두면 좋은 것 중하나가 케어플러스라는 서비스입니다. 보네이도의 에어서큘레이터를 구입한 경우 유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품을 분해해서 세척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오래 사용해서 먼지가 깊숙이까지 쌓여있다거나 분해세척을 받고 싶은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케어플러스 절차는 보네이도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을 하고 택배로 제품을 회수해서 분해세척 작업을 거치고 기능 점검을 한 후 다시 택배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비용은 모델마다 다를 수 있고, 케어플러스 신청이 불가한 모델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하다가 부속품 교체, 소모품 구매도 보네이도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고, 리퍼상품도 있으니 둘러보세요
보네이도 코리아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2034-0115입니다.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전화연결이 어렵거나 주말 등이라면 보네이도 홈페이지에 AS서비스 신청접수를 해놓는 것도 좋습니다. VORNADO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 서비스신청(1:1문의)] 메뉴를 선택한 후, 모델명과 수리 내용 등을 입력해 신청하면됩니다.
보네이도 홈페이지: http://www.vornad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