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하철 노선도와 첫차, 막차 시간표 (1호선)
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전 지하철 노선도와 첫차, 막차 시간표 (1호선)

by 생활팁 2021. 5. 28.

대전지하철의 노선도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역 이름과 첫차, 막차시간을 알아볼게요. 대전지하철이 처음 개통되던 때에 대전에 살고 있었는데요. 몇 년 전에 다시 대전에 가보니 지하철이 서울에 비해 작아서 귀엽고, 이용하는 사람이 엄청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토큰같은 것을 사용했던 기억도 나고, 버스만 있던 곳에 지하철이 생겨서 너무 좋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지하철 역이 은근 불편하게 뚫려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2호선이 뚫기를 기대하기도 했네요.

 

썸네일

 

대전 지하철 노선도

현재 대전에는 지하철이 1호선만 운행되고 있습니다. 반석에서 판암까지 총 22개 역에 정차합니다.

 

 

대전 지하철역 (1호선)

반석 - 지족 - 노은 - 월드컵경기장 - 현충원 - 구암 - 유성온천 - 갑천 - 월평 - 갈마 - 정부청사 - 시청 - 탄방 - 용문 - 오룡 - 서대전 네거리 - 중구청 - 중앙로 - 대전역 - 대동 - 신흥 - 판암

 

대전지하철-노선도
대전지하철노선도

 

대전지하철 첫차, 막차 시간 (종점기준)

대전지하철의 첫차, 막차시간과 배차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종점인 반석역과 판암역 기준으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세요. 

 

1. 반석역 > 판암역

첫차: 5시 30분 (판암행)

막차: 23시 32분 (판암행) / 23시 42분 (정부청사행)

평일/ 토요일/ 휴일 모두 동일. 

 

 

 

반석역 출발 지하철 시간표 (평일 기준)

아래 시간표를 보다시피 거의 10분 간격으로 배차되어있고, , 출퇴근 시간인 7-8시 사이, 18-19시 사이에는 약 5분 간격으로 배차되어있습니다. 

대전지하철-반석역출발-시간표
대전지하철시간표_반석출발

 

 

2. 판암역 > 반석역

첫차: 5시 30분(반석행)

막차: 23시 32분 (반석행) / 23시 39분(정부청사행)

평일/ 토요일/ 휴일 모두 동일. 

 

판암역 출발 시간표 (평일 기준)

판암역을 출발해 반석역까지 가는 지하철 시간표입니다. 5시 30분 첫차를 시작으로 7-8시 사이와 18-19시 사이에는 약 5분 간격으로 배차되어있습니다. 

대전지하철-판석역출발-시간표
대전지하철시간표_판암역출발

 

대전지하철 요금

대전지하철 요금은 어린이, 청소년, 어른으로 구분되어 부과됩니다.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상이자, 518 민주화 운동부 상자, 특수임무 부상자는 우대권이 적용되어 무임 적용됩니다. 

  • 어른 (만 19세 이상 ~ 만 65세 미만): 교통카드이용 시 기본 1,250원
  • 청소년 (만 13세 이상 ~ 만 19세 미만): 교통카드이용시 기본 880원
  • 어린이 (만 6세 이상 ~ 만 13세 미만): 교통카드 이용시 기본 55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