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리볼빙 해지 및 신청 방법 (어플이용)
본문 바로가기
상식

국민카드 리볼빙 해지 및 신청 방법 (어플이용)

by 생활팁 2021. 6. 10.

썸네일

국민카드의 리볼빙 해지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해지나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어느 경로로 가야 서비스 메뉴가 있는지를 찾는 것이 어렵더라고요. 아래에서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리볼빙이란?

리볼빙이라는 말은 예전에는 많이 썼는데, 요새는 카드회사에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라는 말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리볼빙과 같은 뜻이라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 결제금액 이월 약정'은 말 그대로, 카드 결제금액의 일부를 이월시키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이번 달에 갚아야 할 돈을 안 내고 다음 달로 미루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사에 이자(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국민카드 리볼빙 이자율은 연 5.6% ~ 19.95%입니다. 몇년 전에 비해 최고이율이 내려간 것 같네요. 리볼빙은 이월시키는 결제비율을 설정할 수 있는데, 그 비율 및 개인 수수료율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게 적용되며 리볼빙은 국내외 일시불에만 적용됩니다. 즉 할부금은 미룰 수 없습니다.

 

할부 서비스 자체가 한 번에 내야 할 돈을 나누어 나중에 내고, 그에 따른 할부이자를 납부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리볼빙까지 중복 적용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국민카드 리볼빙 해지, 신청방법

  1. KB국민카드 앱에 로그인한다.
  2. 하단메뉴에서 [더보기]를 선택한다. 
  3. 더보기 메뉴에서 [대금결제> 카드대금결제]메뉴를 선택한다.
  4. 카드대금결제 메뉴 중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으로결제' 메뉴를 선택한다.
  5. 해당 메뉴에서 해지 또는 새로 신청을 한다.

위의 순서대로 KB국민카드 앱에서 리볼빙을 해지하거나 새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국민카드 앱 화면의 아래쪽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한 후, 대금결제 메뉴 중 '카드대금결제'를 선택하세요.

 

카드대금결제 화면에서 가장 아래쪽에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으로 결제'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선택하면 리볼빙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 리볼빙을 이용 중인 사람은 이화면에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 중이지 않은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해당 화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 이용안내, 이자율, 주의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숙지해야합니다.

 

 

리볼빙을 신청할 때에는 약정결제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매달 카드결제대금 중에서 몇프로만 결제하고 이월시킬 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100%로 하면 전부 이번 달에 결제하는 것으로 리볼빙이 적용이 안 되겠죠. 물론 여기서 설정한 후, 결제 비율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정기간도 선택가능한데요, 최대한 짧게 설정하고, 리볼빙이 필요 없어진다면 해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볼빙을 계속해서 사용하면 이자가 많이 쌓이게 되고, 나중에는 이월된 금액이 불어나서 갚기 어려운 상황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꼭 필요한 상황에서 짧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볼빙화면을 쭉 아래로 내리면 [체험하기]라는 메뉴가 있어요. 현재 카드 결제대금으로 미리 계산을 해보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약정결제비율을 조절해가면서 이월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와 수수료율을 확인해보세요. 리볼빙 수수료율은 개인별 수수료율에 따라 차등적용된다고합니다.


국민카드 결제 문자 신청, 해지 방법 (사용내역 알림 서비스)

 

국민카드 결제 문자 신청, 해지 방법 (사용내역 알림 서비스)

KB국민카드의 결제 내역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사용내역을 알려주는 문자가 올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해지가 되어있다면 신청

meal-time.tistory.com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요금, 이용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렌터카가 아닌 그린카나 쏘가처럼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서 알아보게

meal-time.tistory.com

스포티비 나우 편성표 (SPOTV NOW) 보는 방법과 결제 가격

 

스포티비 나우 편성표 (SPOTV NOW) 보는 방법과 결제 가격

스포티비 나우의 편성표를 보는 방법과 보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류현진 경기 중계나 손흥민 경기 같은 해외/국내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보고 싶을 때 이용하

meal-ti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