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EM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SSEM으로 세금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럴땐 SSEM에서 '고객센터문의하기'를 이용해보세요. 앱, PC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우선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해서 SSEM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봤는데요. 고객이 먼저 전화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공개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아래처럼 전화상담을 문의해보면 메세지로 먼저 문의를 한후, SSEM에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전화를 한다고 합니다.
쎔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세금 신고기간과 비신고기간으로 나뉩니다.
세금 신고 기간에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라고해요. 토요일은 10시부터 18시까지이고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신고기간이 아닐때에는 평일 10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됩니다.
신고기간 | 평일 9시-18시 |
토요일 10시-18시 |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
신고기간 아닐 때 | 평일 10시-18시 |
실제로 제가 물어볼게 있어서 메시지로 문의를 해봤어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19시쯤 문의를 해보았는데요. 일단 기다려달라는 메세지가 나오더라고요.
그 후, 21시가 넘어서 답변을 받았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아님에도 밤 늦게 답변이 왔더라고요. 구체적인 답변은 아니나 일단 문의한 내용에 대한 답변은 받아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