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 방법, 비용, 이전설치 정보

고객센터

by 생활팁 2021. 4. 1. 11:46

본문

LG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LG 정수기 렌탈 많이 사용하시죠. 정수기는 특히나 렌털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AS비용도 무상으로 되고 필터 교체, 점검 등도 다 포함된 비용이라서 가장 편리한 방법 같습니다. 

 

LG에서는 렌탈이라는 말 대신 '케어 설루션'이라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결국은 '케어솔루션 = 렌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썸네일

LG 정수기 AS 이용하는 방법

우선 정수기 사용하다가 AS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급한경우라면 LG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것이 가장 빠르겠죠. 

 

AS 비용은?

렌탈로 사용하다가 고장이난 경우 수리를 받게 되는데요. 이때 AS비용은 렌털 계약기간 내에는 무상이고, 계약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유상으로 청구가 됩니다. 종료 후에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출장비에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출장비는 기본 18,000원입니다. 

 

이전설치 비용은 얼마일까?

정수기를 사용하다가 이사를 가게 되는 경우나 이사를 가지 않더라도 설치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이전 설치를 신청해야 합니다. 무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유상 서비스입니다. 이사를 가는 경우에는 비용이 철거비, 재설치비가 청구됩니다.

 

제품마다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상담을 통해 확인해야겠지만 보통 5~6만원정도로 예 상하면 됩니다. 이 부분은 LG가 아니어도 다른 브랜드도 비슷하게 유상으로 청구됩니다. 

 

추가로 계약이 종료된 후 해지를 하게되면 정수기를 회수하면서 철거비가 부과됩니다. 인건비, 운송비, 폐기비의 합으로 정수기는 6만 원입니다.

 

LG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

  • 케어솔루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4090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고객센터 서비스 메뉴별 번호안내

  • 1번: 요금납부 및 정보 변경 (결제정보와 주소 등 정보 변경, 요금납부)
  • 2번: 계약문의 및 유지관리 (계약정보조회, 계약해지, 명의변경, 매니저 방문 요청 등)
  • 3번: AS 서비스접수 및 이전 설치 신청(제품 문의, AS 신청 접수, 이전 설치 신청 등)

AS 신청을 원하면 1577-4090으로 전화한 후 3번을 눌러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신규 고객은 아래의 번호를 이용해 가입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신규고객 상담 전화번호: 080-755-2222

평일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13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정수기 렌탈 관련 알아두면 좋은 정보

LG 정수기 케어 설루션 가입(렌털)을 한 경우 의무사용기간은 3년 (36개월)입니다. 36개월이 지난 후에는 사용요금과 철거비까지 납부를 하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36개월이 지나지 않은 시기에 해약을 할 때에는 해약금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해약금은 계약위약금 + 철거비 + 사은품 비용 + 미납, 연체비용 등의 합으로 결정됩니다. 

위약금은 시기에 따라 산정방법이 다릅니다. (1년 경과 이전: 잔여 의무사용기간 내 총요금의 30%.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 20% 부과,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 10% 부과)

따라서 렌탈계약을 한 경우라면 중도해지 시 위약금이 상당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고 계약기간 동안은 끝까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하나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명의변경 가능여부인데요. 계약자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LG전자 케어솔루션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