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봉 콘서트가 이번 추석에 KBS 2TV에서 방영이 된다고 합니다. 나훈아 콘서트로 전국민을 흥분시킨 것이 벌써 1년 전이라는 이야기인데요. 코로나가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있네요. 나훈아 콘서트도 코로나로 지친 국민을 위로한다는 타이틀로 진행되었는데, 심수봉 콘서트 역시 지친 국민을 응원하는 공연이 될 거라고 합니다.
심수봉 추석 콘서트 날짜는 9월 19일 일요일 밤 8시라고 합니다. 심수봉 콘서트도 재방송이나 VOD제공 등이 일절 없을거라고 하니 꼭 본방사수를 해야겠습니다.
심수봉 콘서트 역시 언택트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나훈아 콘서트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언택트 공연이다보니 미리 온라인 공연을 진행하고, 실제 방송은 추석에 방영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언택트 관객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공연은 2021년 8월 29일 일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입니다. 공연시작은 오후 3시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온라인 방청신청을 꼭 해보세요.
심수봉은 2020년까지도 매년 콘서트를 해오기는 했지만, TV콘서트는 26년만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그동안 심수봉 콘서트에 가지 못한 팬들에게는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같습니다.
'대한민국 어케인 나훈아' >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나훈아 콘서트에서 나훈아는 2시간 30분 동안 29곡을 열창했다고 합니다. 그때 보면서도 70이 넘은 나이에 저렇게 체력이 좋고, 무대를 소화할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나훈아의 쇼맨십과 무대연출, 특별출연 등으로 중,노년층 뿐 아니라 청년층까지도 빠져들었고, 나훈아 콘서트 시청률은 무려 29%까지 나왔습니다.
심수봉 콘서트 역시 나훈아 못지않은 대기획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시청률이나 화려한 퍼포먼스에 너무 부담을 갖고 하지는 않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수봉은 1955년생으로 올해 나이 66세라고합니다. 1978년 MBC대학가요제 '그때 그사람'으로 데뷔했고, 배우자는 MBC라디오 PD였던 김호경이라고 하네요. 대학가요제에서 상을 수상하지는 못했지만 '그때 그 사람' 노래가 히트하면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 데뷔를 나훈아가 제안했다고도 전해집니다.
그리고 역사적인 사건의 목격자이기도 합니다. 바로 김재규가 박정희와 차지철을 쏜 10.26사건의 현장에 있었다고 합니다. 이 사건때문에 80년대에는 정치적 탄압으로 활동을 하지못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심수봉의 팬들은 대표곡을 잘 알겠지만 청년층들에게 심수봉은 이름은 알지만 대표곡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심수봉의 대표 노래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히 확인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