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시간을 알아봅니다. 전기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오거나, 전기에 문제가 생긴 경우, 사고신고 등 다양한 이유로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이 생기죠.
그럴때 한국전력의 고객센터와 홈페이지를 잘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기요금 간편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전기요금 조회는 간편조회와 상세조회로 두가지 할 수 있는데요. 간편조회는 로그인을 따로 하지 않고 고객번호를 이용해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간편조회는 약 4개월정도 짧은 기간의 요금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아파트나 오피스텔 같이 관리비에 전기요금이 합산되어 청구되는 경우에는 한전 간편조회가 안된다고합니다.
상세조회는 한전사이버지점에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는 메뉴로 최근 3년간의 전기요금을 월별, 년도별로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전 사이버지점에 접속 후 [조회/납부 > 요금조회 > 간편조회] 경로를 사용하면 됩니다.
한전홈페이지에서 '사이버지점' 선택해서 이동하세요.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조회/납부> 요금조회> 간편조회' 메뉴입니다.
아래처럼 간편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검색조건선택: 고객번호로 조회 선택하고 청구년월 선택해서 조회해보세요.
상세조회는 로그인을 한후, [요금조회 > 상세조회] 메뉴를 이용해서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 한전 사이버지점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 123 ] 입니다. 핸드폰에서 전화할 때에는 지역번호를 누른 후 [123]을 누르면됩니다. 전기상담 및 고장신고는 24시간 늘 가능하다고 하니 상식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로 민원 내용이 있으면 [민원센터 > 고객의소리 > 고객상담] 경로로 이동해 게시판에 민원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답변이 순차적으로 달리고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