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할인, 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의 정보를 볼 수 있게 결제 UI, UX를 오픈하면서 결제시 사용가능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가맹점의 혜택을 더 많이 누릴 수 있도록 편의점부터 백화점까지 각 가맹점의 쿠폰, 할인혜택을 쉽게 볼 수 있도록 개선된다.
오프라인 결제는 화면상단에 결제 바코드, 멤버십 바코드, 쿠폰함이 위치해 바로 확인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카카오페이 포인트는 결제, 송금, 투자, 보험, 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로 적립받는다.
이 포인트를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카카오페이 머니와 별도로 200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고 1포인트부터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머니를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 포인트 보유현황이 나타나고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만원의 상품을 구매결제할 때 카카오페이머니 8천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2000P로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의 적립, 사용은 11월부터 정식 운영 예정이다.
사용처는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한다.
새롭게 개편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최신버전(v9.0.5)를 설치해야한다.
요즘 결제서비스에 대한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이 느껴진다.
최근 네이버페이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포인트 리워드 이벤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국민은행도 퀴즈이벤트로 포인트를 적립해서 고객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보인다.
카카오페이도 조만간 이런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 적극 이용해서 포인트를 쌓아보자.
어차피 우리가 손해볼 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