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수기 렌탈 3년 약정 종료 후 어떻게 하는 것이 이득일까?

생활정보

by 생활팁 2022. 4. 23. 14:00

본문

썸네일

정수기 렌탈을 사용하다가 3년 약정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이득일지 고민이라면 제 글을 참고해보세요. 정수기 렌탈을 하면 대부분은 3년약정, 5년 계약 조건으로 사용합니다. 저 역시 그렇게 사용하고 있고요. 

 

이 경우 렌탈 계약을 한 날로부터 36개월이 지나면 약정기간이 종료가 되는데요. 이때부터는 중도해지를 해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3년이 되기 전에 정수기를 그만쓰고 싶거나 다른걸로 바꾸고 싶어도 중간에 해지하면 해지위약금을 내야하기때문에 3년을 다 채워서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런 면에서 정수기렌탈 계약은 집 인터넷계약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약정기간이 있고, 약정기간이 지나기 전에 해약하면 위약금을 내야하기때문입니다.

 

+ 정수기 렌탈 3년 약정, 5년 계약 뜻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정수기 렌탈 3년 약정, 5년 계약 뜻

정수기 렌탈 3년 약정, 5년 계약 뜻을 알아봅시다. 정수기렌탈을 여러번 해본사람들이야 다 아는 계약 조건이지만 렌탈을 처음해보는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낯설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저

meal-time.tistory.com

+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후 선택방법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후 선택지 두가지

정수기 렌탈 소유권 이전 후 어떻게 할지 고민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냉장고나 TV처럼 고장날때까지 쓰면되는 가전제품이 아니라서 소유권 이전을 받은 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되는 것

meal-time.tistory.com

 

정수기 3년 약정 후 어떻게 할까?

3년 약정이 지난 시점이 되면 중도해지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기때문에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계속 이 정수기를 써야하나, 새로 나온 정수기로 바꿀까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정수기 렌탈 3년 약정기간은 끝났지만 총 렌탈 계약은  아직 2년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다시말해 정수기 소유권을 이전받기까지는 2년이 더 남은 상태입니다.

 

이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쓰던 정수기를 계속 쓴다. 
  2. 해지하고 새로운 정수기를 렌탈한다. 
  3. 해지하고 정수기를 그만 쓴다.

 

 

1. 쓰던 정수기를 계속 쓴다.

아직 바꿀지 말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매달 렌탈료를 내면서 더 써도 됩니다. 5년까지 쓸지 말지는 추후 결정을 해도 되고요. 그 전까지 렌탈료를 납부하면서 전처럼 쓰고, 그러다 5년이 지나면 소유권이전 받고, 그때부터는 비용없이 쓰면됩니다.

 

아마 같은 성능의 정수기 렌탈료를 알아보면 지금 내가 납부하고 있는 금액보다 올랐을 거에요. 정수기 렌탈 가격은 매해 조금씩,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오릅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정수기에 문제가 없고, 만족한다면 굳이 새로운 비싼 정수기로 바꿀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천천히 생각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불이익은 없으니까요. 

 

2. 해지하고 새로운 정수기를 렌탈한다.

지금 쓰고 있는 정수기에 문제가 있고, 신제품으로 바꾸고싶을 수 있어요. 그런데 이때 알아야할게 있습니다. 3년 약정만 끝이난 상태에서는 같은회사의 정수기를 새로 렌탈하는 경우 신규고객 사은품 혜택 적용이 안됩니다.

 

보통 정수기 렌탈할 때 사은품을 받는데요, 이 사은품은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줍니다. 따라서 내가 코웨이 정수기를 쓰다가 3년 약정이 지났고, 다시 코웨이의 다른 정수기를 렌탈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없어요. 단, 명의가 다르고, 주소지가 바뀐경우에는 가능한 방법도 있지만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알아보고 신청하셔야합니다.

 

같은회사 정수기로 다시 렌탈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사은품은 못받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3년 약정 후, 다른 정수기로 바꾸고싶을 때에는 회사를 바꿉니다.

 

인터넷이나 핸드폰 통신사 변경하듯 정수기도 약정기간이 끝나면 다른회사로 바꿔서 신규고객 혜택을 받는 거에요. 이렇게 3년 약정 후 다른 회사 정수기로 렌탈을 하면 그때는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3년 약정 후, 해지를 하고 새로운 정수기를 바꿀 때에는 되도록 다른 회사 정수기를 선택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추가로 타사보상할인이라는 제도가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보상판매라고 하면 더 이해가 쉬울 수 있는데요. 다른 회사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던 고객이 우리회사의 정수기를 신규 렌탈하면 렌탈료를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회사마다 정책이나 이벤트 여부가 다르니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상담을 받아보면 좋습니다. 단, 새로운 정수기를 설치할 때, 기존에 쓰던 정수기가 아직까지 설치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야하고, 사진, 납부내역, 계약내용 등을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3. 해지하고 정수기 그만쓴다

이 옵션은 따로 설명은 필요 없는 선택이죠. 일단 해지하고 당분간 생수를 마시던지 하겠다면 일단 해지해도 됩니다. 위약금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없죠. 

 

이렇게 해지를 해도 같은회사 정수기를 다시 렌탈할 때에는 사은품혜택이 없을 수 있어요. 일정기간 내의 과거사용이력을 조회해보기때문입니다.

 

정수기 3년 약정 후 해지를 하면 회사에서 정수기를 회수해갑니다. 이때 위약금은 없으나 철거비가 청구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 정수기렌탈 철거비, 설치비, 렌탈 등록비 내야하나?

 

정수기렌탈 철거비, 설치비, 렌탈 등록비 내야하나?

정수기렌탈 계약을 해지할 때 철거비를 청구하거나, 처음에 면제해줬던 설치비, 렌탈 등록비를 내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수기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meal-tim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