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요금조회하는 정확한 방법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인천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요금조회하는 정확한 방법

by 생활팁 2021. 5. 15.

인천지역의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봅니다. 도시가스는 지역마다 공급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집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회사가 어디인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고지서를 확인하거나 가스 연결부위, 보일러 등에 검침 스티커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는 두 회사가 지역을 나누어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천리와 인천도시가스입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썸네일

 

인천 도시가스 회사: 삼천리 & 인천 도시가스

'삼천리' 그리고 '인천 도시가스'가 공급하는 인천의 담당지역이 있습니다. 삼천리의 경우 인천의 남구, 연수구, 중구, 동구, 남동구 일부입니다. (인천 외에 경기도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천 도시가스는 인천시의 부평구, 계양구, 서구, 강화군, 중구, 동구, 남동구 일부에 공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같은 인천 중구일지라도 도시가스 회사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집의 도시가스회사가 어디인지부터 꼭 확인하세요. 삼천리, 인천 도시가스회사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요금조회방법은 아래에서 각각 확인해봅니다.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요금조회 방법

먼저 삼천리 도시가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인천도시가스 회사의 고객센터에 대해 확인할게요. 도시가스 연결, 철거, 이사 관련 예약, 가스레인지 교체, 가스사고 신고 접수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주)삼천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천리 도시가스의 고객센터는 1544-3002입니다. 가스사고신고 접수는 080-3002-119로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가능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이사를 가게 되어 전출 신청을 하는 경우 최소 2일 전 사전 예약을 해야 원하는 날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삼천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3002
  • 상담원 연결: 9시 ~ 18시

 

삼천리 담당 지역 인천 도시가스의 요금 조회방법은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고객센터 - 조회/납부 메뉴를 이용하면 되고, 고객 납부번호를 이용해서 조회하면 됩니다. 단, 요금 조회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회원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삼천리도시가스-홈페이지에서-요금조회메뉴-위치
삼천리-도시가스-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요금 조회뿐 아니라 가스요금 결제, 요금단가표 확인, 전출입 신청, 셀프 점검 방법, 이사 및 연결 비용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삼천리 도시가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인천 도시가스(주)고객센터 전화번호

인천 도시가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0002입니다. 요금 조회 방법은 인천 도시가스(주)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중간에 있는 [요금 간편 조회]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고 고객번호를 입력해 간단히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한 경우라면 로그인해서 요금 조회 메뉴를 이용해도 됩니다. 로그인 후 조회하는 것이 더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도시가스-홈페이지에서-요금조회-화면
인천도시가스-홈페이지

고객번호는 도시가스 요금 고지서의 7자리 숫자입니다. 지로번호와 헷갈릴 수 있는데, 지로번호가 아니라 그 아래에 있는 고유번호 또는 고객번호 ( = 납부자 번호)를 확인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고객번호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가스요금-고지서
도시가스요금-고객번호

인천 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 뿐 아니라 명의변경 방법, 요금납부, 전입/전출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추가로 인천도시가스 회사의 공급지역에 해당한다면 도시가스 앱 '가스 앱'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 조회, 납부, 방문서비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어플로 할 수 있다고 해요. 서울 도시가스, 인천 도시가스, 제주도시가스 이용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어플입니다. 

 

도시가스어플-사진
도시가스어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