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 수도권 전체 노선 및 담당 구간
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 수도권 전체 노선 및 담당 구간

by 생활팁 2022. 12. 9.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보를 공유해요. 수도권 전체 지하철 노선별 고객센터, 같은 노선이더라도 나뉘어 관리되는 경우 담당 구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 관련 문의나 불편신고 등 서울 지하철 이용하면서 고객센터 전화연결 필요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요약

서울 지하철 1-9호선, 경춘선, 수인분당선, 경강선,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 신분당선, 의정부경전철, 용인 에버라인, 우이신설경전철, 서해선, 신림선의 각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각 회사 홈페이지도 링크해두었으니 이용해보세요.

지하철 회사 담당구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 교통 공사
(서울 메트로)
1호선: 서울 - 청량리
2호선: 전 구간
3호선: 지축 - 오금
4호선: 당고개 - 남태령
5호선: 전 구간
6호선: 전 구간
7호선: 전 구간
8호선: 전 구간
1577-1234
서울메트로 9호선 9호선: 전 구간 02-2656-0009
(문자: 1544-4009)
한국 철도 공사
(코레일)
1호선: 남영 - 서동탄/신창/인천, 회기-소요산, 금천구청- 광명, 1호선 급행
3호선: 삼송 - 대화
4호선: 선바위 - 오이도
경의중앙선: 문산 - 지평, 가좌 - 서울
경춘선: 청량리 - 춘천
수인분당선: 청량리 - 인천
경강선: 판교 - 여주
1544-7788
(문자: 1544-7769)
공항철도(주)
(AREX)
공항철도구간: 서울 - 인천국제공항 1599-7788
김포골드라인 김포골드라인 구간: 양촌 - 김포공항 031-8048-1500
신분당선 신분당선 구간: 강남 - 광교 031-8018-7777
의정부경전철 의정부경전철 구간: 탑석 - 발곡 031-820-1004
용인경량전철주식회사
(용인 에버라인)
에버라인 구간: 기흥 - 전대, 에버랜드 031-329-3500
우이신설경전철 우이신설경전철구간: 북한산우이- 신설동 02-3499-5561
서해철도주식회사 서해선 구간: 소사 - 원시 031-5183-2648
평일 9시 - 18시
신림선 도시철도 신림선 구간: 샛강 - 관악산 (서울대) 02-2081-8181
365일 (05:30 - 24:00)

 

지하철 민원 문자 보내는 방법

민원 신고를 문자로 하고자 할 때에는 우선 담당구간을 확인하고 각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면됩니다. 단 모든 노선이 문자 불편신고가 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수도권 1-9호선, 신분당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은 위의 전화번호로 문자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민원 문자를 보낼 때에는 전화번호 확인 후, 신고할 지하철 칸의 번호를 확인해야합니다. 열차 고유번호는 해당 칸의 통로 또는 출입문 상단을 보면 4-6자리 번호가 있어요. 지하철 칸 연결 부분 또는 출입문 윗쪽으로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4가지를 간단히 문자로 보내면 신고가 접수됩니다.

  1. 탑승 전철 행선지
  2. 차량번호 또는 칸 위치
  3. 현자 정차한 역
  4. 신고할 민원 내용

대표적으로 지하철 민원신고는 민폐 승객, 술취해서 위협을 하거나, 위험해보이는 경우 등 중요한 경우에만 신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