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 요금, 기준 정리

by 생활팁 2021. 6. 2.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요금, 이용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렌터카가 아닌 그린카나 쏘가처럼 카셰어링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잠깐 사용할거면 쏘카나 그린카도 괜찮지만 여행 내내 자유롭게 사용할 거라면 렌트가 나을 것 같아요. 단, 최근 렌트비가 꽤 올랐다고 하니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썸네일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2000-3000 이다. 일반상담 전용 고객센터이고 사고상담이나 긴급출동 등의 경우에는 080-2000-1000으로 전화하면 더욱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일반상담: 080-2000-3000
- 사고상담: 080-2000-1000

 

긴급출동, 사고신고는 롯데렌터카에서 담당을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롯데 임직원은 할인도 된다고 하네요. 그린카가 롯데렌탈의 자회사라고합니다.

 

 

그린카 이용조건과 요금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과 이용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린카 이용 나이?

운전면허만 있으면 되는 것 아닌가 싶지만, 아니라고 합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려면 그린카 어플을 설치하고 면허등록을 해야 하는데, 면허등록 기준이 만 21세 이상이면서 면허 취득 1년 후입니다. 즉 나이 기준과 면허기준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얼마 전 면허 취득했다고 해서 바로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네요.

 

그린카 이용요금

어플을 설치해서 면허인증,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대여시간, 반납 시간을 설정하고 예약을 하면 대여시간에 따라 대여금액이 결정되는데, 이때 대여금액만 먼저 결제가 됩니다. 

 

반납할 때 나머지 금액(주행거리에 따른 주행료, 보험료, 주차비, 하이패스 요금 등)이 결제되는 것이죠. 주행요금은 차종, 모델에 따라 주행거리당 요금을 곱해서 계산됩니다. 이용시간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비용은 처음 예약할 때보다는 비싸게 적용됩니다. 

 

 

[결제 항목]

  1.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
  2.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3.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4.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_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5. 주차요금 : 하이패스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아래 2021년 6월기준 요금표를 첨부해봅니다. 요금은 시기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 용도로 확인하고, 정확하게 확인해보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그린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그린카 요금기준

이용요금은 차종별, 요금 적용기준시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 심야 할인 적용 시간 - 00:00 ~ 06:50 (월~금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대여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심야 시간대가 포함된 만큼 50% 할인이 적용(보험료 제외)됩니다. (예 : 주말/공휴일 대여 시작 > 평일 심야 시간은 주말 요금으로 적용)

그린카-이용요금표
그린카-이용요금표

 

그린카 홈페이지 주소 링크

https://www.greencar.co.kr/

 

대한민국 No.1 카셰어링, 그린카

24시간 앱으로 쉽고 편하게, 스마트 카셰어링 그린카! 신규 가입하면 3시간 무료!

www.greencar.co.kr:443

댓글